-
구조패턴 : Adapter (Wrapper) 패턴디자인패턴 2013. 1. 21. 10:00
분류 : 구조패턴(Structural Patterns)
정의 :
클래스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호환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
용도 :
클라이언트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호환되지 않는 원본 인터페이스를 이용할수 있게 함.
Adapter 패턴에는 2가지 종류가 있음.
객체(Object) Adapter 패턴
-어댑터(adapter)가 변환하려고 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가지고 있음.
클래스(Class) Adapter 패턴
-어댑터(adapter)가 여러개의 다형성 인터페이스(polymorphic interfaces)를 사용함. 여러개의 인터페이스를 상속하거나 구현해서 어댑터가 생성됨.
소스
public class Adaptee { public String getString(){ return "123"; } } public class Adaptor { private Adaptee adaptee; public int getNumber(){ adaptee = new Adaptee(); //String형 데이터를 Int형 데이터로 변환함. return Integer.valueOf(adaptee.getString()); } } public class Clie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daptor adaptor = new Adaptor(); int result = adaptor.getNumber(); System.out.println(result); } }
참고자료
http://en.wikipedia.org/wiki/Adapter_pattern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조패턴 : Composite 패턴 (0) 2013.01.25 구조패턴 : Bridge 패턴 (0) 2013.01.23 생성패턴 : Singleton 패턴 (0) 2013.01.16 생성패턴 : Prototype 패턴 (0) 2013.01.15 생성패턴 : Factory Method 패턴 (0) 201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