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반복되어서 사용되어지는 좋은 구조들을 정리해 놓은 것을 디자인패턴이라고 합니다.
이 내용에 관해서 국내에는 위와같이 번역서가 나왔습니다.
2002년에 출간된 번역서를 가지고 있는데 번역이 그다지 좋지는 않군요.
2011년 판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이 책 말고 Head First시리즈가 더 좋다고도 합니다.
일단 GoF의 디자인패턴에서는
전체 23가지의 패턴을 3가지 분류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생성패턴(Creational Patterns)
Abstract Factory
Builder
Factory Method
Prototype
Singleton
구조패턴(Structural Patterns)
Adapter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행위 패턴(Behavioral Patterns)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nterpreter
Iterator
Mediator
Memento
Observer
State
Strategy
Template Method
Visitor
이외에 다음 위키피디아 페이지를 보면 이외에 추가적인 패턴들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Software_design_pattern(http://en.wikipedia.org/wiki/Software_design_pattern)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성패턴 : Singleton 패턴 (0) 2013.01.16 생성패턴 : Prototype 패턴 (0) 2013.01.15 생성패턴 : Factory Method 패턴 (0) 2013.01.10 생성패턴 : Builder 패턴 (0) 2012.12.28 생성패턴 : Abstract Factory 패턴 (0) 2012.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