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랏빛 소가 온다(2007. 5. 1 ~ 5. 2)Book 2010. 4. 7. 22:56
출판사 : 재인
지음 : 세스 고딘
옮김 : 남수영, 이주형
===============보고나서===================================
윤석군이 마케팅쪽으로 흥미를 갖게되면서 추천해준 책입니다.
흠...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리마커블(remarkable)을 강조하는군요.
여러기업들의 사례를 들어서 리마커블이라는게 무엇인지를 말합니다.
그리고 현재에는 전통적인 TV를 통한 광고의 효과라는것이 점점 효력이 줄어든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마케팅을 어떻게 리마커블하게 할 것인가에 관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블루오션전략'이랑 비슷하다는 느낌도 받았는데, 아무래도 기존의 것을 벗어나서
새로운 것에서 돌파구를 찾는 다는 것에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마케팅쪽으로 어느정도 한정되어 있고, 블루오션은 전체적인 사업에 관한 것이라 조금 틀리군요.
편집이 사례와 저자의 생각이 번갈아가면서 나와 읽는동안 크게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네기 인간관계론(2007. 5. 2 ~ 5. 14) (0) 2010.04.07 포트란95(2007. 3) (0) 2010.04.07 피를 마시는 새(2007. 1. 1 ~ 2007. 4. 24) (0) 2010.04.07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2007. 4. 22 ~ 4. 29) (0) 2010.04.07 Windows API 정복 (2006. 3. 19 ~ 5. 20) (0) 2010.04.07 댓글